아우디코리아, 스포츠 세단 ‘ S6, S8’ 발표
관리자

아우디코리아,고성능 프레스티지 스포츠 세단 ‘아우디 S6, S8’ 발표

- 탁월한 성능, 다이내믹한 주행, 세련된 스타일 조화 이룬 고성능 스포츠 세단
- 아우디 S8, 5.2 V10 FSI 엔진, 최고출력 450마력, 0=>100km/h 5.1초
- 아우디 S6, 5.2 V10 FSI 엔진, 최대출력 435마력, 0=>100km/h 5.2초
- 비대칭 다이내믹 토크분배 콰트로, ASF 등 아우디 최첨단 기술 집약

아우디 코리아(대표: 도미니크 보쉬)는 2월 22일 논현동 아시아 차우(Asia CHOW) 레스토랑에서 고성능 프레스티지 스포츠 세단 ‘아우디 S6’와 ‘아우디 S8’을 동시에 선보였다.

수퍼 스포츠카 람보르기니 가야르도(Lamborghini Gallardo)와 같은 심장을 가진 아우디 S6와 S8은 뛰어난 성능에 넘치는 파워, 세련된 스타일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고성능 프레스티지 스포츠 세단으로 다이내믹한 운전의 즐거움과 안락한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아우디 S6’는 아우디의 대표적인 모델인 A6 세단을 기반으로 한 중대형 클래스 최고의 고성능 스포츠 세단으로 프레스티지 세단의 품격과 강력한 파워의 심장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아우디 S6의 5,200cc V10 FSI 엔진은 최고 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55.1kgžm의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며, 불과 5.2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100km/h를 돌파한다. 최고 속도는 250km/h(안전속도).

아우디의 최첨단 가솔린 직분사 엔진인 FSI 엔진은 르망 24시간 레이스 5회 우승 등 수 많은 모터스포츠를 통해 성능과 기술력을 입증하며 세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엔진.

아우디 S6 에 장착된 비대칭 다이내믹 토크분배 콰트로(quatro)는 4 바퀴 각각에 최적의 동력을 배분한다. 기본적으로는 전륜과 후륜에 각각 40:60의 비율로 동력이 배분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도로 상황에 따라 전륜에 최대 65%, 후륜에 최대 85%까지 동력을 효율적으로 배분함으로써 주행 안전성과 다이내믹한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아우디 S8’은 품격 높은 스타일,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최고급 세단 아우디 A8의 장점에 뛰어난 성능이 더해져 완벽한 조화를 이룬 최고급 프레스티지 스포츠 세단.

최강의 엔진, 트랜스미션,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프레스티지 브랜드 아우디의 우아한 디자인과 특별함, 고급스러움 등을 통해 고성능 프레스티지 스포츠 세단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아우디 S8에 장착된 5,200cc V10 FSI엔진은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55.1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0=>100km/h 가속시간은 5.1초에 불과하다. 최고속도 250km/h(안전속도).

아우디 S8의 동력전달 장치와 알루미늄 차체는 엔진의 강력한 파워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고, 도로 상황에 따라 4개의 바퀴에 최적의 상태로 동력 분배가 이루어지는 최신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비대칭 다이내믹 토크 분배 콰트로(quattro), 보다 견고하게 세팅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Adaptive air suspension) 등은 어떠한 최고급 세단 보다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 (Audi Space Frame, ASF)으로 이루어진 혁신적인 알루미늄 차체를 사용한 아우디 S8은 럭셔리 세단 세그먼트 중에서 가장 가벼운 차체 무게를 가지고 있다. ASF를 사용한 차량은 스틸 바디를 채용한 차량에 비해 50% 가량 가볍고 높은 강성을 자랑해, 강한 힘과 함께 스포티함을 만끽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아우디 S6와 S8에는 수직더블라인의 싱글프레임 그릴, 알루미늄 도어 트림, 흰색 바늘이 사용된 S 모델 전용계기반 등 차량 곳곳에 ‘S’ 모델만의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스포츠 세단의 특성을 시각적으로 실감나게 구현함으로써 다이내믹한 S 모델만의 개성을 더욱 살렸다.

아우디코리아의 도미니크 보쉬 사장은 “아우디 S6와 S8은 럭셔리 스포츠 세단 시장에서 벤치마킹의 대상이 될 만큼 탁월한 모델들”이라며 “아우디는 이 두 모델을 통해 가장 다이내믹한 프레스티지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 S6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 5,590만원, 아우디 S8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 8,130만원이다. (가격은 모두 부가세 포함)

*아우디 S 모델이란

아우디 S 모델은 A4, A6, A8등 아우디의 기본 모델의 컨셉에 더욱 강력한 성능과 역동성을 부여해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한 고성능 모델. 엔진, 기어박스, 브레이크, 섀시, 서스펜션, 변속기 등 모든 면에서 성능을 대폭 강화했고, 아우디의 탁월한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quattro)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아우디 S 모델의 ‘S’는 ‘최고의 성능(Sovereign Performance)’을 의미한다.